티스토리 뷰

- 솔직함 주의~! 본 후기는 앱솔루트 무선 진공청소기 한달 리얼 사용기로 업체의 땡전한푼 지원도 없이 본인이 순수하게 작성했습니다.

다이슨을 사자고 강력하게 주장하던 아내의 의견을 무시하고 산 차이슨 무선청소기라 그 성능은 정말 좋아야만 했다. 딱 한달 반 동안 실사용 6번하고 느낀점 불편한점 그리고 현재 성능 있는그대로 가감없이 써본다. 

외관 및 충전편의성 

두둥~ 가열차게 충전되고 있는 모습이다~ 전체적인 크기는 다이슨보다 다소 작다~ 저 파랑색 led 불이 세칸이 다 차고 깜빡이지 않으면 완충이 되는데 그대로 놔두면 자동으로 꺼진다. 충전 편의성은 참 좋다~ good~!!



다이슨하고 비슷한 거치대는 설치하기 편리하고 끼우기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외관상 그럴듯해보여서 보관성 및 뽀대 good~!!



사정없이 3단 분리를 하는데 봉으로 칼싸움을 한적도 없을텐데 봉에 기스났다~ 내구성 BAD ~!


계속 거침없이 3단 분리 완료해서 배치~ 긴단하게 아래에서부터 헤드/연장봉/몸통으로 나뉘는데 헤드에는 독립모터가 있어서 쓰레기 재배출이 없다는데 글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그건 뒤에 가서~


쓰레기 배출 편의성

광고처럼 먼지통이 있는 흡입모터 본체다~ 홍보사진처럼 딱누르면 먼지통 뚜껑이 자동으로 오픈되는게 아니고 앞에 빨간색 걸쇠를 수동으로 열어줘야하고 주로 머리카락이 흡입되어 뭉쳐 먼지도 안내려오기 때문에 어짜피 손을 넣어 쓰레기를 걷어내야된다. 그래서~~ 손에 이물질이 안묻는다는건 말장난이다~   


봉은~~ 아까 얘기했으니까 넘어가자~ 다시봐도 왜 이렇게 기스가 쉽게났는지 모르겠다~


흡입력(성능)과 소음

제일중요한 성능과 직결되는 흡입력과 소음이다~ 흡입력:  '독립 헤드 모터가 있어 회전력과 흡입력이 좋아 무거운 입차, 큰 알갱이를 흡입한다'고 광고했는데 아래 동영상처럼 제자리에서 무거운 입자 큰 알갱이를 흡입하고 아낌없이 강하게 뱉어내고 있다~충격적이라 더이상 포스팅이 무의미한 순간이다~ 소음: 광고에서도 차마 소음은 다루기에 양심이 찔렸는지 일딴 한번 들어 보시기 바란다.  청소주기: 위 사진에 보이는 롤러 양가에 머리카락이 엉켜붙어 롤러회전을 방해한다. 매일매일 청소를 해줘야하는데 여간 귀챦은게 아니다.




배터리 시간

40분간 가능하다고 하나 실제 2단으로 틀면 20분 사용하면 꺼진다. 또 내가 잘못봤는지 3단으로 출력이 되는 걸로 광고됐는데 실제로 1단에서 2단으로 바로 넘어간다~ 떠 그 소리가 소총과 탱크 그것도 발포하는 수준의 차이로 마음의 준비를 하지 않고는 쉽게 누르기 힘들다. 1단에서 2단으로 바로 넘어가는 오류 동영상이다.




확장성

두개의 연장툴이 있는데 창문틈과 자동차 내부 청소에 좋을 것 같아 사용했는데 솔이 없는 창문용은 샷시 창문틀에 끼이지 않게 뚜껍고 커서 용도를 알수 없고 블러쉬가 있는 툴은 자동차에서 흡입력이 딸려서 더운데 고생만하고 올라왔다~


가격

 그나마 내가 아직 이성의 끈을 놓치않고 있는건 가격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때문에 이해하고 참고 이렇게 열심히 포스팅도 하는 것 같다. G마켓에서는 13만원정도에 판매중인데 요 두곳에가면 현재 8.4만원에 구입가능하다~ 차이슨 청소기 중에 제일 저렴한 축에 든다고 할수 있다.


총 평

머리카락흡입용으로 적당하다 그이하도 그이상도 아니다.
6시 이전에 청소를 끝내라 - 이웃과의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난 뽑기운이 좋아'라는 생각이면 구입하라 - 배우자와 분쟁에 휘말릴 수 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유선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한 유저분들은 어떤 환상을 가지지 말고 철저히 
마음을 비우고 구입이 필요하다. 실제 다이슨을 쓰는 친구도 머리카락을 흡입할때만 돌리고 주말에는 유선 청소기를 꺼내 돌리고 있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쳐도 나의 경우는 해도너무해 현재 업체에 교환 신청을 해놓은 상태이고 아내와도 분쟁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