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늘은 화나고 답답한 소식 마이크로닷 산체스 부모 도피 잠적 인터폴 적색경보로 격상 을 전해 드리야겠네요~!

도망자 형제 산체스 마이크로닷

뉴질랜드에서 자진 입국해 경찰 조사를 받겠다던 마이크로닷 부모의 행방은 현재 오리무중입니다. 마이크로닷과 그의 형 산체스도 그동안 살던 국내 주택을 처분하고 연락마저 끊겨 피해자들의 속은 더 타들어갑니다. 

도망자 마이크로닷

피해자 장건철 

"마이크로닷도 잠적을 했고. 부모들도 잠적을 해서 '맘대로 해봐' 이런 식인 거잖아요. 전체적인 (피해자들의) 분위기는 이 사람들은 도저히 용서해서는 안 되는 사람들이고…" 

인터폴은 우리 경찰의 요청을 받아들여 신씨 부부에 대해 '적색수배'을 발부했습니다. '적색수배'는 중범죄 피의자에게 내리는 최고 수준의 국제 수배인데, 약 180개의 인터폴 회원국에서 신씨 부부 신병을 확보하면 우리나라로 압송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겁니다. 

뉴질랜드 외에 다른 나라로 도피하기도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 

"적색수배는 어제(12일) 날짜로 공문이 떨어졌어요. 저희가 인터폴에 얘기를 해서 요청을 해서 어제(12일) 결정이 돼서 공문이 왔네요." 

검찰도 뉴질랜드 국적의 신씨 부부를 국내로 데리고 오기 위해 법무부에 범죄인 인도 청구를 건의했습니다.그러나 정확한 송환 날짜는 가늠하기는 어렵습니다. 

도망자 산체스

법무부 장관이 우리 외교부 장관을 거쳐 해당 국가에 인도청구서를 보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한 데다, 현지 사법 기관이 어느 정도 협조해 줄 지도 미지수입니다. 

또 신씨 부부가 국내 송환을 거부하고 법적 대응에 나선다면, 송환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나 저떻게나 돈빌려준 사람들만 애가 타고 죽을 지경입니다. 저도 회가 너무 나네요.. 화나는 마음을 감추면서 오늘 포스팅  마이크로닷 산체스 부모 도피 잠적 인터폴 적색경보로 격상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